2012년 4월 12일 목요일

서윤경 - ONEPIECE? ONEPEACE!




 원피스는 오다 에이치로의 만화이고, 루피와 그 동료들이 각자의 목표를 가지고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1997년부터 발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시간 동안 큰 인기를 얻은 비결은 무엇일까?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탄탄한 줄거리로 흔들림 없이 전개해 나가고 있다. 만화 시장이 좋은 상황이든 아니든 원피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나는 원피스의 정보를 찾던 중 흥미로운 내용을 발견했다.

<시대적으론 15 - 17세기(대항해 시대) 쯤을 모델로 하고 있다. 단, 현대의 핵무기를 연상케 하는 고대병기 "플루톤"의 존재, 레드라인, 그랜드라인의 형성 등으로 미루어볼 때 한차례 핵전쟁 등으로 인해 현대인류가 한 번 멸망한 뒤의 먼 미래세계일 가능성도 있다.> 위키백과
 
 원피스에 나오는 시대가 먼 미래 일 수 있다는 가능성. 그것도 핵전쟁으로 인해 인류가 멸망한 뒤라는 것. 원피스의 등장인물인 로빈은 과거의 일을 필요 이상으로 알고 있어서 화를 입었던 인물이다. 과거의 일이 핵과 관련된 것인지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핵이라면 원피스에서는 이와 같은 것은 알아서도, 있어서도 안 된다고 취급하고 있다. 현재 우리는 핵의 공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세계적으로 관련된 회담을 하고 있고, 규칙을 정하고 있다. 우리가 핵을 알지 못한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원피스는 만화를 넘어서 우리에게 많은 메시지를 주고 있다. 특히 원피스의 독자층은 다른 어떤 만화 보다 성인의 비율이 높다. 그런 독자들에게 일종의 경고를 주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나는 소망한다. 내가 웃으며 보는 만화가 단지 만화로만 끝날 수 있도록.
 

댓글 없음:

댓글 쓰기